[펌글] Tour AD 샤프트에 대한 정보

2022. 4. 2. 22:40골프 게시판

728x90

이 글은 타 사이트에서 퍼온 글임을 밝힙니다.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투어AD (투어에이디) 모델별 특징 비교 [DI/BB/MJ/TP/IZ/VR/HD/UB] 샤프트 강도 선택 방법 [작성자] 또버디

 

 

>

 

Tour AD에서 AD는 :  Accuracy & Distance의 줄임말로 정확도와 비거리의 약자

현재까지 수많은 투어AD 샤프트가 출시 되었음.  거의 매년 새로운 모델이 출시

그러나 최신모델이 가장 좋은 샤프트라고 말할 수 없음. 수많은 샤프트 종류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자신이 원하는 샤프트를 선택해야만 가장 좋은 샤프트라고 할 수 있음.

일단 샤프트 강도에 대해서 알아보면...  헤드 스피드에 따른 샤프트 강도(플렉스)임.

스크린골프에서 골프를 치다보면 자신의 스윙스피드를 알 수 있는데, 거기서 헤드 스피드를 체크해 보는 것을 추천

 

 

 

 

다음은 투어에이디측에서 공표하고 있는 특징임. 

▶투어AD (투어에이디) DI

샤프트가 위는 느낌을 내면서 샤프트 강도를 높인 샤프트

▶투어AD (투어에이디) BB

선단측 부터 중간 부분까지의 가성을 높여서, 불필요한 굴곡을 억제한 샤프트

▶투어AD (투어에이디) MT

중간 부분의 강성을 높이고 그립 부분의 강성은 부드럽게 설정한 샤프트

▶투어AD (투어에이디) MJ

중간 부분의 강성은 유지하면서 그립 부분의 샤프트 강도를 높인 샤프트

▶투어AD (투어에이디) UB

고강성화로 샤프트의 뒤틀림을 억제한 에너지 손실이 없는 강한 임팩트 및 슬로우 테이퍼 설계에 의한 타이밍을 잡기 쉬은 샤프트

 

 

각 모델별로 알기 쉽게 알아보면... (단, 샤프트의 특징은 샤프트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섣불리 선택하게 되면 잘못된 선택이 될 수 있으니 샤프트의 특징을 제대로 파악한 이후에 선택하는 것을 추천함)

투어에이디 DI [투어AD DI]

★모양이 킥포인트

투어에이디DI (투어AD DI) 2009년 10월 발매. 중심 부분이 토크를 발행하는 지랫대 역활을 하고 있고 그립 부분과 선단 부분은 강하게 설계되어있습니다.

특히 샤프트의 선단 부분의 샤프트 강도가 높기때문에 좌우에의 미스가 경감됩니다.

샤프트 전체가 강하게 버티는 성격이 있어 샤프트의 휘어짐이 어퍼블루우 궤도로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낮은 로프트로 임팩트되어 낮은 탄도가 나옵니다. 불필요한 움직임이 거의 없는 샤프트이기 때문에 조작성이 매우 뛰어난 모델.

발매한지 10년이 넘었지만 투어 프로들이 아직도 애용하는 샤프트.

투어에이디 DI (투어AD DI)

이런 골퍼에게 추천

▶컨트롤성을 높이고 싶은 골퍼

▶불필요한 휘어짐을 느끼고 싶지 않은 골퍼

투어에이디 MT [투어AD MT]

★모양이 킥포인트

투어에이디MT (투어AD MT) 2013년 발매. 샤프트 중간 부분의 샤프트 강도를 높임으로써 샤프트의 휘어짐으로 인한 스피드와 샤프트의 토크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그립 부분의 샤프트 강도를 부드럽게 설정하여 백스윙 탑에서 다운스윙시 샤프트의 휨을 느끼기 쉽도록 되어있다.

임팩트시에 헤드를 턴하기 쉽고 볼을 잡아주기 쉽게 설계되어 있어 드로우 계의 구질을 치기 쉬운 모델.

투어에이디 MT (투어AD MT)

이런 골퍼에게 추천

▶저스핀으로 비거리를 늘리고 싶은 골퍼

▶드로우형 구질으로 비거리 업을 하고 싶은 골퍼

▶타구감이 좋은 샤프트를 선호하는 골퍼

투어에이디 MJ [투어AD MJ]

투어에이디MJ (투어AD MJ) 2014년 발매. 샤프트 중간 부분과 그립 부분의 샤프트 강도를 높이고 있어 강한 타감을 니끼게 해준다. 적당히 끈기도 있고 거칠은 느낌도 적다. 강하게 스윙을 해도 왼쪽으로 잘 넘어가지 않는 설계. MT보다 그립쪽 부분의 샤프트 강도가 높기 때문에 한층 더 타감을 강하게 한 것 같은 이미지로 채찍기와 같은 느낌이 들정도로 샤프트의 휘어짐을 느끼기 쉽다.

고탄도의 저 스핀 샷을 치기 쉬운 샤프트.

투어에이디 MJ (투어AD MJ)

이런 골퍼에게 추천

▶고탄도를 원하는 골퍼

▶드로우 구질로 비거리 업을 하고 싶은 골퍼

▶약간 부드러운 샤프트를 원하는 골퍼

투어에이디 GP [투어AD GP]

★모양이 킥포인트

투어에이디 GP (투어AD GP) 2015년 발매. 투어에이디 GP모델은 그립쪽의 샤프트 강도를 높임으로써 뒤쳐지는 것을 방지하고 그립 아래에서 중간에 걸쳐 휘어지는 느낌을 주는 샤프트 입니다. 샤프트의 움직임이 안정되기 때문에 파워가 직접 볼에 전해져 볼스피드가 올라가며 강한 탄도로 비거리업을 할 수 있습니다.

투어에이디GP (투어AD GP)

이런 골퍼에게 추천

▶그립쪽이 휘어지는 샤프트를 좋아하는 골퍼

▶직진성을 우선으로 고탄도의 샷을 원하는 골퍼

▶샤프트로 정타율을 높이고 싶은 골퍼

투어에이디 TP [투어AD TP]

투어에이디 TP (투어AD TP) 2016년 발매. [얌전한 움직임과 부드러운 타감] 장척 경향의 최근의 클럽 사정에도 매치가 되고 부드럽게 휘어져 돌아와 흔들림을 경감해 첨단 강성도를 높이는 것으로 정타율이 향상.

속도감이 있는 DI 이미지와 비슷하다.

속도감이 있으면서 부드러우며 타이밍을 상당히 잡기 쉽고 다운스윙으로 컨트롤이 쉬운 폭넓은 골퍼에게 매치되는 전통적인 샤프트이다.

투어에이디 TP (투어AD TP)

이런 골퍼에게 추천

▶정타율을 높이고 싶은 골퍼

▶장척으로 비거리를 늘리고 싶은 골퍼

▶스윙 타이밍 미스가 많은 골퍼

투어에이디 IZ [투어AD IZ]

★모양이 킥포인트

투어에이디 IZ (투어AD IZ) 2018년 발매. 투어에이디 IZ (투어AD IZ)는 샤프트의 그립 부분이 부드럽게 설계되어 다운스윙 전환동작에 있어 부담없이 다운스윙을 할 수 있다. 그러면서도 헤드쪽 샤프트 강도가 높게 설계되어 방향성을 잡아주면서 스윙스피드를 놓치지 않고 볼에 전달할 수 있는 샤프트.

투어에이디 IZ (투어 AD IZ)

이런 골퍼에게 추천

▶볼이 왼쪽으로 휘는 골퍼

▶딱딱한 경향의 샤프트를 좋아하는 골퍼

투어에이디VR [투어AD VR]

★모양이 킥포인트

투어에이디 VR (투어AD VR) 약간 드로우 성향의 고탄도를 구사하는 부류에 속하고, 그립 부분이 샤프트 강도가 높기 때문에 볼이 날리지 않는 것이 특징. 투어에이디VR (투어AD VR)의 킥 포인트는 샤프트의 센터 부분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헤드쪽 샤프트가 부드럽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볼스피드 업을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그립 부분의 샤프트가 강하므로써 확실하게 뿌려칠 수 있는 것도 특징인 샤프트.

투어에이디VR (투어AD VR)

이런 골퍼에게 추천

▶슬라이스가 고민인 골퍼

▶스핀량이 많은 골퍼

투어에이디 HD [투어AD HD]

★모양이 킥포인트

투어에이디HD (투어AD HD) 2020년 발매. 투어에이디 HD (투어AD HD)모델은 투어AD MT의 후속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어AD TP 모델에서 선단 부분을 강하게 설계하여 왼쪽으로 휘는 볼이 거의 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프로가 드로우를 치려고 했음에도 드로우가 잘 나지 않는 샤프트.

투어에이디HD (투어AD HD)

이런 골퍼에게 추천

▶왼쪽으로 휘는 볼을 치고싶지 않은 골퍼

▶약간 단단한 느낌의 샤프트를 원하는 골퍼

★모양이 킥포인트

투어에이디 UB (투어AD UB) 2021년 신형모델. 고강성화로 샤프트의 뒤틀림을 억제한 에너지 손실이 없는 강한 임팩트 및 슬로우 테이퍼 설계에 의 한 타이밍을 잡기 쉬은 샤프트, 투어AD DI모델의 후속작. 투어AD 시리즈 중에서 가장 강한 느낌의 샤프트.

튼튼해서 60g S플렉스 (강도)의 샤프트를 사용한다면, 투어에이디 UB (투어AD UB) 50g S플렉스 (강도)의 스펙을 선택해도 될정도이다.

투어에이디 UB (투어AD UB)

이런 골퍼에게 추천

▶투어AD DI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사용하고 싶은 골퍼

▶하드한 샤프트를 선호하는 골퍼

다양한 특징의 샤프트들이기 때문에 선택이 중요합니다. 샤프트의 성능을 음미하여 자신에게 맞는 샤프를 찾을 수 있다면 반드시 스코어 향상으로 연결됩니다.

 

 

 

728x90
300x250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