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타이틀리스트 렌치

2023. 2. 22. 00:08용품 & 악세사리

728x90

 

2023-02-21    |      타이틀리스트 렌치

 

타이틀리스트 드라이버를 구입하면 렌치가 들어 있는 작고 귀여운 파우치를 하나 줬었다. 정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아마도 슈어핏 기능이 탑재된 910 드라이버부터로 기억된다. 드라이버의 로프트와 라이각을 조절(물론 조절 범위가 제한적이긴 했지만)할 수 있다는게 당시로는 기발한 아이디어였다고 생각이 된다. 렌치 하나만 있으면 말이다. 

그래서 드라이버를 중고로 판매하면서 잘 팔릴 수 있는 조건이 있는데 제 그립, 제 커버, 그리고 렌치였었다. 드라이버를 중고로 판매하면서 보통 같이 팔았었다. 반대로 중고로 드라이버를 구입할 때는 렌치 포함 여부를 꼭 따져봤었고...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드라이버를 구입해도 렌치를 주지 않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왜그럴까? 하는 생각도 했었는데 가만 상황을 살펴보면 고개가 끄덕여지기는 한다.

 

일단, 타이틀리스트의 슈어핏 같이 로프트를 조절하는 기능들을 다른 메이커 드라이버들도 장착을 하고 나오기 시작했다.  
그리고 위 로프트 변경과 같은 맥락이겠지만 샤프트들이 이제는 슬리브 방식으로 모두 바뀌고 있다. 
또한 무게 추들을 장착하고 출시되면서 무게추 위치를 변경하거나 추의 무게를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결정적인 이유...  규격이 똑같다. 모두 별나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별렌치 하나만 있으면 어느 브랜드 제품인지 구별할 필요 없이 모두 가능하다. 그래서 더이상 별렌치를 기본 제공할 필요가 없는 것 같다. 

 

이번에 내가 사용하던 드라이버를 중고로 판매하였다.  물론 내가 가지고 있던 렌치는 드라이버에 포함해서 판매를 했고...

그리고 나는 타이틀리스트 다른 모델로 중고 또는 신제품을 구입할 예정이었음. 실제로 TSi2 중고 드라이버 거래가 성사되어 다음 날이면 거래를 하기로 했던 상황이 있었음. 그 사이에 타이틀리스트 별렌치를 구입했고...  그런데 너무 급한 마음에 스펙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해 60S를 50S로 착각하고 구입하기로 했던 것이었다. 거래 당일 아침 급하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거래를 취소하게 되었다. ㅠㅠ

 

지금 내 손에 남은 건, 방금 배송 받은 따끈따끈한 타이틀리스트 별렌치. -,.-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은근 생각보다 비싼 가격으로 판매가 되는 타이틀리스트 렌치들을 볼 수 있는데 굳이 그걸 구입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다른 곳과 다르게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게 있어서 냉큼 구입했다. 

 

단촐하게 포장되어 배송이 왔다. 예전 파우치 모양은 아니다. 그게 더 좋았는데~ ^^;;;

 

일본판인 거 같다. 매뉴얼에 일본어 잔뜩이다.

매뉴얼 안쪽 내용을 보니 죄다 일본어. 그렇군.
그런데 무게추 그림을 보니 TS 종류 드라이버 같다.
아주 오래된 렌치는 아닌가보네.













 

사실 가격이 다른 판매자들 보다 많이 저렴해서 완전 짝퉁일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보통 18,000원대가 많고 
5만원에서 7만원으로 판매되는 해외 직구 제품도 있었다.
내가 구입한 건 배송비 포함해서 11,000원~ ^^

 

 

 

 

퀄리티 나브지 않다. 중고 제품 같아 보이지도 않고

 

보호 커버가 전에 내가 가지고 있던 렌치랑은 좀 다르다. 전에껀 매우 말랑말랑했었는데 이건 좀 하드하다. ^^

 

조이는 압력이 과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 있는 정품 맞다.

 

예전에 렌치 사용 방법 영상을 본 적이 있는데 렌치로 조일 때 망가지지 말라고 타이틀리스트 요원이 저 툭 튀어 나온 부분을 엄지와 검지로 잡고 돌리라고 했던 게 생각난다. 근데 성격이 급해서 그냥 막 돌린다. ㅎㅎㅎ

 

예전에는 정품 렌치를 사용하지 않으면 별나사가 망가질 수 있다고 정품 렌치를 사용하라는 얘기도 있었다.

 

규격이 통일 된 것은 참 다행이라 생각된다.

 

파우치 안쪽은... 부드러운 재잘로 되어 있다. 마치 동절기 바지 안쪽 기모처럼...  기모는 일본어 아닌가? -,.-

 

메이드 인....  어딜까나? ㅋ

 

차이나군... -,.-

 

자~ 이제 드라이버만 사면되는데...  TSR2 + Tour AD 50S는 3월에야 입고된다고 하고...  마음은 급하기만 하고... 지금내 백에는 드라이버가 없다. 오늘 중고 깨긋한 거 나왔는데 전라도시라는...  서울이였으면 바로 구입하는건디... 아깝다.  

728x90
300x250
SMALL

'용품 & 악세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탬프] Ball Marking Stamp  (0) 2023.08.13
[골프볼] 세인트나인  (0) 2023.08.04
[연습 용품] 스마트 볼  (0) 2023.02.15
[모자] 골프 가발 모자  (0) 2023.02.05
[모자] FootJoy 벙거지 모자  (2) 2023.01.31